광고
광고

천안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3/03/23 [17:05]

 

▲ 천안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시가 화물자동차 불법 밤샘주차 해결을 위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 밑그림을 완성하고 본격 추진한다.

 

시는 23일 오후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박상돈 시장과 관계 공무원, 시의회, 외부 전문가,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 타당성 및 기본 계획 수립 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아파트와 주택가 인근 화물자동차 불법 밤샘주차는 거주환경을 저해하고 운전자의 교통사고를 발생시키는 등 위험성이 커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천안시는 지난해 9월 용역을 발주하고 6개월여간 입지 여건, 교통접근성, 물류 물동량 등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공영차고지 조성 밑그림을 그렸다.

 

시는 국토부의 국가물류기본계획과 충남물류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우선 동남구에 1개의 공영차고지를 조성 후 중장기로 서북구에 1개소를 설치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 동남구 구룡동 일원에 300대 주차가 가능하고, 정비시설, 주유소, 수소충전소, 세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춘 차고지를 2026년 말 완공을 목표로 조성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화물차의 밤샘주차로 인한 민원이 일시에 해소되지는 않겠지만 공영차고지 조성을 통해 화물운송 종사자의 근로 여건을 개선하고 원활한 물류를 도모하는 한편,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 및 공영차고지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