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 학교 밖 청소년들과 간담회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3/05/23 [14:50]

 

▲ 천안시의회 정선희 시의원, 학교 밖 청소년들과 간담회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8일 천안시의회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꿈드림 사업(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를 초청하여 가정의 달이자 스승의 날을 맞이해 다양한 사연 또는 남다른 의지로 학교를 떠나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청소년들과 이들을 지원하고 교육하는 센터 직원들을 격려하며 동시에 청소년 진로의 다양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 이외에도 천안시청 서정곤 교육청소년과장이 참석, 천안시의 청소년정책을 소개하고 지원확대에 대한 적극적 의지를 표명했고, 박찬식 의사팀장은 의회의 구성 및 기능과 의회 이곳저곳을 소개했다. 

 

의회 본회의장에서는 이은미 행정안전위원회 전문위원 및 정책지원관들이 각 위원회별 업무와 일상에 대해 설명했고 참석 청소년들은 천안시의원석에 앉아보고 의사봉도 두들겨보는 등 색다른 체험을 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청소년의 정치참여’를 주제로 미리 토론해본 결과에 대해 정선희 의원과 공유했 는데, 청소년들도 정치적 사안에 대해 이해할 준비가 돼 있음에도 정치, 정책 관련 교육, 그리고 특히 선거과정에서는 각 후보에 대한 정보와 정책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받을 수 없어 청소년의 선거에 대한 한계점은 분명히 있다면서도 이미 정치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정선희 의원은 청소년들로부터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생활환경, 간접흡연, 교통안전과 주차장 통제 등 환경개선 및 애로사항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개선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천안시의회 이종담 부의장이 청소년들과 청소년기 가졌던 경험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며 공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선희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보여준 의견제시가 놀라운 수준이라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런 깊은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또 마음껏 활동할 수 있도록 해당 부서들과의 협력을 통해 계속 살펴보겠다며 발언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