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서북경찰서, 음주단속 및 자동차세와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차량 단속 실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3/05/25 [10:20]

▲ 천안시-서북경찰서, 음주단속 및 자동차세와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차량 단속 실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시는 서북경찰서와 합동으로 지난 23일 오후 10시부터 음주단속 및 자동차세와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 차량 일제 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단속에는 천안시청, 서북구청, 차량등록사업소의 자동차세 및 과태료 담당 직원 18명과 서북경찰서와 지역 경찰 19명이 투입돼 모두 37명이 음주단속 및 체납차량 적발에 참여했다.

 

적발된 체납 차량은 10대이며, 체납액은 607만 원이다. 단속 대상은 자동차세와 자동차 관련 과태료, 교통 과태료를 체납한 차량으로, 단속에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음주단속 후 체납액 안내를 통해 납부 독려 및 징수했고, 체납액 납부를 거부한 자동차 번호판은 영치를 실시했다.

 

오병창 세정과장은 “이번 경찰서와의 합동 단속을 통해 주로 주간에 이루어지는 체납 차량 단속의 한계를 극복하고, 자동차세를 체납하면 언제든지 번호판이 영치될 수 있다는 홍보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음주운전 단속으로 적발된 차량은 모두 5대로, 면허취소 2건, 면허정지 1건, 무면허운전 2건이다. 서북경찰서는 시민들의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불시에 음주단속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