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STEP 신규 콘텐츠 403개 과정 오픈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3/06/05 [09:59]

▲ STEP 신규이러닝콘텐츠 소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이문수)은 STEP(step.go.kr)을 통한 전 국민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반도체, 정보통신, 신재생에너지, 환경·안전분야, 디자인, 영상 등의 신규 콘텐츠 403개 과정의 서비스를 확대했다.

 

특히 올해는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대응한 플랫폼종사자를 위한 콘텐츠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로 개발된 주요과정으로는 ▲ AI와 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신기술 9대 분야 콘텐츠 ▲ 기계, 정보통신, 전기전자 등 기초 학문의 기술·공학분야 ▲ 인문 소양 분야 및 구직스킬 분야뿐만 아니라 힘든 시기를 지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 과정에서 겪게 되는 스트레스 회복과 치유를 위한 상담심리 분야도 제공된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급격한 고용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산업현장에서의 상시적 비대면 훈련 수요의 증가에 더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직업훈련의 필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이에 STEP을 통한 온라인 직업훈련 서비스 제공으로 전 국민이 개인의 생애주기에 맞는 직업훈련 역량개발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재직자, 구직자, 일반인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능력개발 온라인 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기술‧공학 분야의 이러닝 콘텐츠, NCS 직업기초능력 등 다양한 실무중심 과정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신규 과정은 6월부터 오픈하여 현재 수강 신청 접수 중이다.

 

정규과정인 ‘기수제’(15일 단위 신청 접수 마감)로 학습·이수하는 경우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증이 불필요한 학습자의 경우는 즉시수강과정인 ‘상시제’를 통해 시기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STEP(step.go.kr)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