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교육청, 이재연 교수 초빙 '좋은 부모 성장학교-가족 심리 치료 교육' 실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3/06/08 [10:34]

▲ 천안교육청, 이재연 교수 초빙 '좋은 부모 성장학교-가족 심리 치료 교육' 실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8일과 오는 15일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아동코칭학과 이재연 교수를 초빙해 『좋은 부모 성장학교-가족 심리 치료 교육』을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 19 위기단계 하향과 함께 일상회복에 따라 대면 교육을 원하는 학부모들의 엄청난 호응으로 상·하반기 실시되는 『좋은 부모 성장학교』는 이번에도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조기 신청 마감됐다.

 

1차시는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자녀와의 대화법’으로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아들과 딸의 차이점을 알아본 뒤 각기 다른 대화법을 배워보고 또한 부모의 행복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다.

 

2차시에는 ‘뇌과학으로 알아보는 자녀의 사춘기 심리’로 뇌간·변연계·대뇌피질에 따른 이상행동을 살펴보는 시간으로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와 부모로서 취해야 하는 태도를 학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특강은 부모들에게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자녀 뒤엔 건강한 부모가 있으며, 가족심리치료교육을 통해 건강한 부모 역할을 도울 수 있는 배움과 힐링의 시간으로 마련했다.

 

박종덕 교육장은 “이번 가족 심리 치료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라며, 교육에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의 가족 구성원이 서로의 심리적 여유를 채우고 회복시켜주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