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상명대, 중고생 만화·애니메이션공모전 시상 및 수상 작품전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3/06/08 [14:03]

 

▲ 상명대, 중고생 만화·애니메이션공모전 시상 및 수상 작품전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는 디지털만화영상전공 주관으로 지난 7일 천안캠퍼스 디자인관 상명갤러리에서 '제25회 전국 중·고등학생 만화·애니메이션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 작품들을 오는 9일까지 전시한다.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사)한국만화가협회, (사)우리만화연대,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사)한국만화웹툰학회, (사)한국웹툰산업협회, ㈜스토리위즈에서 후원하고 ㈜엠굿, ㈜신한화구, ㈜미젤로, 월간 미대입시에서 협찬한 이번 공모전은 만화부문으로 카툰, 칸만화, 극만화, 웹툰을 공모했으며 애니메이션부문으로는 상황표현, 단편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드,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케임컨센아트, 포스터을 공모해 지난 5월 16일까지 접수된 총 1991점의 작품을 내부 심사위원 6명과 외부 심사위원 6명이 심사해 대상 1명, 금상 19명, 은상 22명, 동상 35명, 특선 59명, 가작 115명, 입선 262명 등 총 513명을 선발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만화부문 웹툰에 응모한 유일여고 양태연 학생이 수상했다. 그리고 카툰 중등부 금상 살레시오중 김준서, 카툰 고등부 금상 일산동고 박정윤, 칸만화 중등부 금상 장기중 황서영, 칸만화 고등부 금상에 화순고 조예원, 극만화 중등부 금상에 양도중 정재경, 극만화 고등부 금상에 금호중앙여고 김하영, 웹툰 중등부 금상 금파중 서가연, 상황표현 중등부 금상 천안백석중 박선하, 상황표현 고등부 금상 매탄고 김한진, 단편애니메이션 중등부 금상 한수중 김우영, 단편애니메이션 고등부 한국애니메이션고 최연우, 스토리보드 중등부 금상 서호중 심지민, 스토리보트 고등부 금상 정의여고 이유나, 일러스트 중등부 금상 서울대사범대부속여중 정영하, 일러스트 고등부 금상 청덕고 변보경, 캐릭터 중등부 금상 율하중 강민채, 캐릭터 고등부 금상 덕성여고 김유민, 게임컨셉아트 고등부 금상 누원고 권은영, 포스터 고등부 금상 신장고 유주원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유일여고 양태연 학생은 “수상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한다.”며, “이번 공모전에서 상을 받고 목표가 더 뚜렷해졌고 앞으로 성장과 사랑을 다루는 작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디지털만화영상전공 이해광 전공주임 교수는 “공모전에 해를 거듭할수록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며, “상명대의 만화·애니메이션공모전은 만화와 애니메니션 그리고 게임 분야 미래를 열어갈 인재들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명대 홍성태 총장은 “유수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우리대학 디지털만화영상전공 주관 공모전에 보여주신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에 감사한다.”며, “아름다운 천안캠퍼스에서 학생들의 만화·애니메이션에 대한 꿈을 키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