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방영호 기자 | 입력 : 2023/09/22 [15:20]

 

▲ 충남도,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방영호 기자] 충남도는 22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위원회 위원 및 도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새롭게 구성한 성별영향평가위원회를 통해 내년도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특정성별영향평가 주제 선정 등 안건을 심의·의결하고자 마련했다.

 

위원회는 김기영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당연직 4명과 도의원·대학 교수·전문가 등 위촉직 8명을 포함해 총 12명으로 구성했으며, 오는 2025년 9월 21일까지 2년간 성별영향평가 기준 및 대상 과제 선정, 정책과제 심의·조정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내년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 선정을 위해 도 세출예산 사업 전체 중 도 성평등 목표 및 지역 성평등지수 향상과의 관련성을 고려해 44건을 발굴, 실·국 의견을 살피는 등 심의했다.

 

아울러 특정성별영향평가 주제 선정을 위한 논의를 진행해 △문화·관광 △귀농·귀촌 △청년 등 도민 체감도가 높고 양성평등 실현이 가능한 분야와 과제를 우선 선정했다.

 

김범수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성별영향평가위원회와 함께 도정 주요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으로 평가하고 성차별을 예방·개선하기 위한 정책적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