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전시, ‘2023년 제3회 바이오테크코리아 ’행사 개최

박성복 기자 | 입력 : 2023/11/28 [11:17]

▲ 대전시, ‘2023년 제3회 바이오테크코리아 ’행사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박성복 기자] 대전시는 28일과 29일 이틀간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지역 유망 바이오 기업과 함께하는 ‘2023년 제3회 바이오테크코리아’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6월과 9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대전지역 초기 투자 단계 기업들의 민간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기업이 보유한 주요 사업화 기술에 대한 홍보 발표(IR: Investor Relations) 및 벤처투자자와 기업 간 개별 투자 면담, 바이오 주제 콘퍼런스 등으로 진행한다.

 

발표에 참여한 기업은 14개 사(社)로 ▲(주)밀알 ▲(주)큐피크바이오 ▲(주)위즈켐 ▲로빈ICT ▲(주)칼리시 ▲(주)아이비스바이오 ▲(주)페라메드 ▲(주)사이키바이오텍 ▲(주)레보스케치 ▲(주)케이런 ▲(주)나노메디팜 ▲(주)인게니움테라퓨틱스 ▲셀라이온바이오메드(주) ▲(주)파멥신 등 지역의 유망 바이오기업이다.

 

행사에는 ▲대덕벤처파트너스 ▲미래과학기술지주 ▲한국투자파트너스 ▲신한벤처투자 등 다수의 바이오 전문 벤처투자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발표기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으며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전문 컨설팅도 제공하며, 최근 바이오 투자시장 동향 및 주요 이슈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네 번의 콘퍼런스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최근 대규모 신약후보물질 기술수출에 성공한 오름 테라퓨틱(주)의 이승주 대표는 ‘대전에서 보스턴까지 해외 진출기’라는 주제로 바이오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 사례를 생생하게 풀어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투자유치를 확대하고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관련 홍보 발표(IR) 행사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