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도, 충남 쎈(SSEn)농위원회 유통소비분과 2차회의 개최

방영호 기자 | 입력 : 2023/11/30 [17:00]

 

▲ 충남도, 충남 쎈(SSEn)농위원회 유통소비분과 2차회의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방영호 기자] 충남도는 30일 도 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충남 쎈(SSEn)농위원회 유통소비분과 2차 회의’를 개최했다.

 

도 관계 공무원과 유통소비분과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농식품 유통 추진계획안 보고 및 자문, 종합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선 스마트팜 생산 농산물 유통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으며, 통합 마케팅 및 수출 활성화 방안과 미래 디지털 유통 발전에 발맞춘 유통 체계 구축 등 유통의 새로운 방향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도는 이번 분과 회의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검토한 후 앞으로 개최할 쎈농위원회의 토론 과제로 제출해 유통·소비 분야 정책에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스마트팜 등 최신 기술을 반영한 농업 발달에 발맞춰 스마트팜 생산 농산물에 대한 새로운 유통 방안도 고민해야 할 때”라며, “쎈농위원회 유통소비분과와 함께 도내 우수한 농산물을 전국으로, 전국을 넘어 해외로 신선하게 유통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쎈농위원회는 민선 8기 농업·농촌 분야 주요 정책의 전문성·현장성 강화를 위해 올해 3월 정식 출범했으며, △유통소비 △청년 △농업인력 △임산업 △축산업 △농업기술 △농촌공간 등 7개 분과로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