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교육청, 2024년 신규 임용 체육교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방영호 기자 | 입력 : 2024/04/22 [10:08]

▲ 충남교육청, 2024년 신규 임용 체육교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 뉴스파고

 

[뉴스파고=방영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4년 3월 1일 자로 신규 임용된 도내 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신규 임용 후 2개월간 학교현장에서 근무하면서 느꼈던 궁금증을 서로 공유하고, 신규 체육교사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다양한 실무 경험을 갖춘 고경력 교원을 강사로 위촉해 전문성을 갖추는 데 도움을 주었다.

 

세부 연수 내용은 ▲(특강) 학교에서 신규(체육)교사의 역할 ▲청렴교육 ▲체육과 교육과정과 공문서 작성 ▲학교운동부 운영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학생 이해와 생활교육 ▲학교체육 진흥 조치 실무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체육대회 운영 ▲체육수업의 실제 등으로 운영되었다.

 

황석연 체육건강과장은 “건강과 더불어 사람을 잃는 것은 모든 것을 잃는 것”이라고 건강과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새내기 체육 선생님들이 충남 미래교육의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역량 함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연수 이후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구성해 연구하고 소통하는 모임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