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더 좋은 천안학교급식 연구모임 정책토론회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9/11/11 [14:19]

▲ 천안시의회, 더 좋은 천안학교급식 연구모임 정책토론회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 ‘더 좋은 천안학교 급식 연구 모임(박남주 의원, 이은상 의원, 김선홍 의원, 허욱 의원)’은 지난 7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산 농산물의 학교급식 공급확대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박남주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천안산 농산물을 관내 학교 급식에 납품하는 비중 확대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천안시청 식품안전과 최명섭 학교급식팀장의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 학교무상급식 추진현황’발표에 이어 천안학교급식지원센터 김충구 대표이사의 ‘천안시 학교급식 현황과 발전 방안’, 천안농민회 김병수 부회장의‘농민이 바라는 천안산 농산물 학교급식 공급방안’에 대한 발제 순으로 진행됐으며, 한국농업경영인 천안시 연합회 송태성 회장을 비롯한 농민관련 단체 대표들이 토론자로 참석해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김선홍 의원은 “지역농산물을 학교 급식에 적극 활용하는 것은 우리 지역 농가들에 활력을 넣는 일이기도 하고, 신선한 식재료 공급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는 것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은상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지역농산물의 학교 급식 공급확대 방안들이 현장에서 실제 빠른 시일 안에 실행될 수 있도록 천안시 의회도 꼼꼼히 챙겨나가겠다” 고 말했다. 

 

허욱 의원은 “지역농산물의 학교 급식 공급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천안시의회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학교급식 정책에 대해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