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회 제4대총장에 김성욱 더민주 강남갑 지역위원장 취임

신임 총재 “소년소녀가장 절실히 필요한 부분 실질적 해결 위해 노력할 것”
지호용 기자 | 입력 : 2019/11/15 [14:48]

 

▲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회 제4대총장에 김성욱 더민주 강남갑 지역위원장 취임     © 뉴스파고

 

[뉴스파고=지호용 기자]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중앙회(이하 전가협) 제4대 총장에 김성욱(59) 더민주 강남갑 지역위원장이 취임했다.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청담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김성욱 신임 총재는 “1대 이건개 총재, 2대 이수성 총재, 3대 오경의 총재의 뒤를 이어 소년소녀 가장들이 절실히 필요한 부분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김 총재는 특히 조직 운영의 투명성과 관련 “후원금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하며, “혹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폴리텍대학이나 기술학교에서 본인의 적성에 따라  직업 교육을 받는 동안 기숙사 제공 등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 중앙회는 지난 1996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등록 민간단체로, 소년소녀 가장 후원 사업을 비롯한 각종 공익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 총재는 이날 취임식과 함께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대입 수시합격자에 이르기까지 총 10명의 소년소녀가장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다.

 

행사장을 찾아 송영길(인천 계양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축사를 통해 “책임감의 영어 표현(responsibility)을 풀어보면 response(반응)하는 ability(능력)”라며, 도움이 절실한 소년소녀가장들에 대한 우리 사회의 따뜻한 손길을 주문하기도 했다.

 

한편, 경북 칠곡 출신으로 미국 뉴욕대학교를 졸업한 김성욱 총재는, 강남구청장 인수위원회 인수위원장, 제18ㆍ19대  더불어민주당 강남갑 국회의원 후보를 지내는 등 서울 강남구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