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지역인재 양성에 80억 원 투입

고영호 기자 | 입력 : 2020/02/12 [09:04]

 

▲ 홍성군, 지역인재 양성에 80억 원 투입  © 뉴스파고

 

[뉴스파고=고영호 기자] 홍성군이 지역이 미래가 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 교육분야에 80억 원을 집중 투입한다.

 

홍성군은 올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광천고, 풀무고, 서해 삼육교 교육시설 개선을 위해 4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광천고에는 1,280㎡ 규모의 기숙사를, 풀무고와 서해삼육초에는 각각 330㎡와 800㎡ 규모의 실내 체육관을 금년말까지 건립할 예정이다.

 

군은 교통 불편 원거리 통학생의 불편해소와 함께 학생 및 인근 주민의 생활체육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도시학생에 비해 입시정보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 내 학부모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올 5월에서 7월까지 총 두차례에 걸쳐 2021 대입전형의 이해 입시설명회 및 개인상담을 진행한다. 

 

입시전문가 2명을 초빙해 중 2에서 고 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수시 농어촌 특별전형을 이해시키는 한편 자소서 작성 방법 등을 중점 교육 시킬 계획으로, 학부모 및 수험생 100여 명을 선발해 입시전문가 10인과 희망학교 및 성적 등을 컨설팅하는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 3 수험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초등학교 33개교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한 지역영재 육성 및 방과 후 학교 지원사업에 7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지역영재 육성 18개 프로그램과 방과 후 학교 지원사업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이다.

 

군은 초등학생 및 중고생 126명을 대상으로한 여름방학 외국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5천 5백만원을 들여 청운대, 혜전대에 위탁해 산학 협력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관내 9개 고교를 대상으로 원어민 교사 채용 등 고등학교 심화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4억 4천만원을 편성했다. 

 

홍성군 관계자는 “학습 기회 확대 및 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역인재 양성 시책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