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일규 의원, "더 행복한 천안, 더 건강한 대한민국! 희망닥터" 천안병 출마 기자회견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2/17 [10:47]

 

▲ 윤일규 의원, "더 행복한 천안, 더 건강한 대한민국! 희망닥터" 천안병 출마 기자회견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윤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천안병)은 1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더 행복한 천안, 더 건강한 대한민국! 희망닥터 윤일규’를 메인슬로건으로 내 건 윤일규 의원은 이날 5대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윤 의원이 발표한 5대 핵심과제는 ▲ 천안시 외곽순환도로 완성 및 수도권전철 독립기념관 연장을 통한‘교통 으뜸도시 천안’, ▲ 저녁이나 방학 때도 맘 놓고 우리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돌봄 으뜸도시 천안’, ▲ 천안형 커뮤니티케어 완성을 통한 ‘노후보장 으뜸도시 천안’, ▲ 천안시 강소특구 지정을 통한 ‘일자리 으뜸도시 천안’, ▲ OECD선진국 수준 건강보험 보장을 통한 ‘의료 으뜸국가 대한민국’실현 등이다.

 

윤 의원은 “천안이 대한민국 중심도시로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문재인케어의 완성으로 대한민국의 보건의료 수준을 높이고 국가균형 발전과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천안이 대한민국의 역사·문화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재선의 뜻을 밝혔다. 

 

또한 그는“지난 2018년 6월13일 재보궐 선거에서 천안 시민이 주신 소중한 기회를 통해 1년 9개월여 동안 대한민국 보건의료 및 천안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시간은 영광이었다.”며 천안시민께 감사를 전했다. 

 

윤 의원은 지난 1년 9개월 동안 국회 본회의뿐만 아니라 상임위, 의원총회까지 100% 출석한 의원으로 유명하다. 평균 주 1회 이상, 총 93회의 토론회 및 정책간담회를 통해 국민을 비롯하여 수많은 천안시민과 소통했고, 지난 재보궐 당선 국회의원 중에서 64건의 법률개정을 제출하여 가장 많은 법률개정안도 냈다.

 

윤 의원은 또한 천안의 다른 예비후보들보다 늦게 후보등록을 진행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도“국회 보건복지 위원이자 의사출신으로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국민적 재난 상황이 닥친 상태에서 개인적 선거운동보다 이를 조기수습하고 퇴치하는데 온 힘을 다하기 위해 후보 등록을 미룰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윤일규 의원은 천안시를 위해 천안시민과 소통을 이어 나갈 것을 약속하며, “‘성실한 정치, 기본을 지키는 정치, 깨끗한 정치’를 꾸준히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