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0년 ‘같이하는 가치 있는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조성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2/19 [13:26]

▲ 아산시, 2020년 ‘같이하는 가치 있는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조성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올해 ‘같이하는 가치있는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충남도내 가장 많은 국도비 40억 원을 확보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5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주요사업으로 사회적경제 기반구축,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일자리창출,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및 역량강화 사업 등 총 15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사회적경제 일자리 창출과 함께 유통지원 분야에도 힘을 쏟아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마중물 역할로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예비)사회적기업 대상 근로자 1인당 최저임금의 50%를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과 만39세 이하 청년 근로자 채용을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등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에 사업비 33억4000만원과 충남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 조성사업에 국비 6억원을 포함해 총11억원을 투입한다. 

 

시는 이를 기반으로 올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청년 지역정착을 위한 청년일자리 창출 등 총 300여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양적·질적 성장을위한 사회적경제 맞춤형 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 6월 준공 예정인 충남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 개소와 충남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 유치로아산형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조성해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있어 사회적경제 열린대화마당(아사달人)과 시민 정책마켓 개최 등으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최대한 반영해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친화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