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경덕 교수 "야후재팬, 인기 날씨 앱에 '독도' 일본땅으로 경계선 등 표기"

지호용 기자 | 입력 : 2020/02/27 [14:00]

▲ 야후재팬 인기 날씨 앱..'독도는 일본땅' 표기  © 뉴스파고

 

[뉴스파고=지호용 기자] 독도를 전 세계에 꾸준히 알려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27일, 야후재팬에서 제공하는 인기날씨 앱(app) 'Yahoo!天気'에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본 유학생들의 제보로 알게된 서 교수팀은 일본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날씨 앱들을 조사해 봤고, 그 중에 'Yahoo!天気' 와 'WNI' 앱에서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한 것을 확인했다.

 

이들 앱에서는 울릉도와 독도 사이에 실선으로 표식하고,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함과 동시에 날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최근 일본 정부에서는 도쿄 한복판에 '독도 전시관'을 재개관하고, 지자체인 시마네현에서는 '다케시마의 날' 15주년 행사를 펼치는 등 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며, "이런 와중에 일본의 대표기업들 조차 '독도는 일본땅'으로 표기를 하면서 일본 정부의 억지주장에 힘을 보태고 있는 상황은 굉장히 우려스럽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일본에 들어와 있는 많은 외국인들 역시 야후재팬을 이용하기에, 다른 나라 대표 날씨앱을 더 조사하여 잘못 표기된 것이 있다면 계속해서 고쳐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 교수팀은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이기에, 정치외교적인 접근보다 문화관광적인 측면에서의 대외 홍보를 강화하여 실효적 지배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