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 노닐페놀 기준치 28.5배 초과 (주)더로프·아올로 어린이 면마스크 리콜 명령

신재환 기자 | 입력 : 2020/03/25 [13:16]

 

  © 뉴스파고


[뉴스파고=신재환 기자] (주)더로프·아올로가 생산한 어린이 면마스크 2종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승우)으로부터 리콜명령을 받았다.

 

국표원은 25일, 코로나19로 인해 수요가늘고 있는 면마스크의 제품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49개 면마스크모델(성인용 26개, 유아동용 23개)에 대해 안전성조사를 실시(3.13~3.20)한 결과, 유해물질이 안전기준을 초과한 어린이용 면마스크 2개 모델에 대해 리콜명령(제품안전기본법 제11조(수거등의 명령 등))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리콜명령 조치된 2개 제품은 호르몬 작용 방해, 성조숙증 등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인 노닐페놀의 기준치(100mg/kg)를 각각28.5배 초과한 ‘자연지기 어린이용 입체형 마스크’(㈜더로프),3.8배 초과한 ‘위드유 데일리 오가닉 마스크’(아올로社) 이다. 

 

국표원은 이와 함께 유해물질 안전기준에는 적합했으나 섬유혼용율, 사용연령 등의 표시의무를 위반한 29개 모델에도 개선조치를 권고했다. 

 

이번에 리콜 명령을 내린2개 모델은 시중판매를 원천 차단조치하기 위해 3.26일자로 제품안전정보센터(www.safetykorea.kr) 및 행복드림(www.consumer.go.kr)에 공개하고, 제품안전 국제공조 일환으로 OECD 글로벌리콜포털(globalrecalls.oecd.org)에도 등록됐다. 

 

이와 함께 전국 유통매장과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된 위해 상품판매차단시스템에도 등록하면서, 소비자·시민단체와 연계하여 리콜정보 공유 등의 홍보강화로 리콜제품이 시중에서 유통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감시·조치할 예정이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