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순천향대 ‘학식’ 대대적 개선, 메뉴는 다양하게 · 만족도는 높게 · 가격은 낮게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5/20 [12:22]

▲ 순천향대 ‘학식’ 대대적 개선, 메뉴는 다양하게 · 만족도는 높게 · 가격은 낮게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종전에 운영하던 교내 식당 두 곳의 인테리어를 백화점식 ‘푸드코트’로 개선한 가운데, 다양한 메뉴를 입점시켜 선택의 폭을 확대 시키면서 종전 학식에 대한 만족도 개선에 발벗고 나서 눈길을 끈다.

 

학생들에게 외면받던 ‘학식’이 ‘신상 메뉴’로 확 바뀌자 이를 환영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다양한 메뉴에 푸트코트 스타일의 변화된 모습은 학생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교내 학생복지 1번지인 학식이 차지하는 비중이 그만큼 크다는 반증으로 나타났다.

 

이 대학의 학식 개선 포인트는 푸드코트 스타일과 다양한 신상 메뉴에 있다. 교내 학생회관과 향설2관 식당 2개소를 푸드코트로 개편하여 7개 프랜차이즈로 운영한다.

 

지금까지 한식뷔페, 라면, 덮밥 등 단순 메뉴에서, 에그셀런트, 만권화밥, HAZ BEN, 홍대쌀국수 브랜드가 학생회관에 크앙분식, 시골집 해장국, 중앙칼국수등이 학생들의 선호도를 감안해 향설생활 2관내에 배치 시켰다. 전체 7개 코너에 20가지 신상 메뉴로 확대하면서 학생들의 선호도에 따라 1~2개의 브랜드를 추가적으로 입점시킬 계획도 검토 중이다. 

 

특히, 가장 중요한 메뉴 가격대는 종전의 5천원~5900원에서 신상 메뉴의 경우 2천500원대 김밥부터 4천900원 카레우동, 5천900원 직화삽겹살덮밥, 7천원대 해장국까지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확대 시겼다는 점도 눈에 띈다.

 

또, 기존의 ‘향설1관’ 식당도 개선했으며, 기존 한식뷔페에 달걀프라이, 토스트, 잔치국수, 비빔밥에 탄산음료를 추가하여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향설 3관 역시 라면, 덮밥 등 저렴한 메뉴로 구성해 운영한다.

 

김동식 학생처장은 “이번 학식이 신상 메뉴와 푸드코트 스타일로 개선하면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는 교내 각 메뉴 점장과 학생회와 함께 공동으로 운영하는 학식 만족도 조사 및 학식개선위원회를 발족해 정기적인 위원화 활동과 모니티링을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메뉴 개편 등 다양한 개선 노력을 통해 학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