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최재원 순천향대 교수, ‘2020년 한국상품학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6/29 [13:04]

 

 

▲ 최재원 순천향대 교수, ‘2020년 한국상품학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지난 27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년 한국상품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재원 경영학과 교수와 경영학과 석박사통합과정 대학원생 장수평씨가 공동 발표한 논문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최재원 교수는 교신저자로 장수평 씨는 제1저자로 ‘유튜브에서의 댓글 분석을 통한 제약 및 비제약 콘텐츠 분류(Classification of restricted and unrestricted content through comment analysis based on YouTube)’라는 주제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은 유투브 상에서 청소년에게 유해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인식하고 자동 분류하여 제약 처리하는 방법을 개선하고자 발표 됐으며, 동 학회 심사위원회의 심사에서 우수논문으로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를 위해 유튜브 사용자들의 부정적 리뷰 데이터를 자동수집 및 텍스트 마이닝과 영상처리 관련, 머신러닝기법을 통해 부적절한 콘텐츠 자동인식 및 분류하는 방안을 빅데이터 분석으로, 급증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자동화 분류 전략을 새롭게 제시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재원 교수는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연구부회장, 한국경영정보학회 이사 등으로 활발한 학술활동을 해오고 있다. 

 

한편, 한국상품학회(회장: 이동일)는 대학, 산업체 및 유관기관을 회원기관으로 보유한 국내 상품학 관련 전문학회로, 1982년에 설립돼 30년동안 봄과 가을에 걸쳐 전국 규모의 학술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상품학연구'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2020년 춘계학술대회는 COVID-19 사태로 인한 감염 확산에 대비해 부득이 비대면 논문 발표인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하게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