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층남도, 내년말 홍성서 도내 첫 공공산후조리원 개원

고영호 기자 | 입력 : 2020/07/22 [14:54]

 

▲ 층남도, 내년말 홍성서 도내 첫 공공산후조리원 개원  © 뉴스파고


[뉴스파고=고영호 기자] 충남도 첫 공공산후조리원이 내년 말 홍성에서 개원할 예정이다.

 

양승조 지사는 22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정례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및 지원 계획과 디지털 성폭력 피해 통합 지원을 위한 ‘사이버 지킴이’ 네트워크 구축 계획을 연이어 발표했다.

 

민선7기 도지사 공약인 공공산후조리원은 열악한 출산 환경 개선과 산후 돌봄 사각지대 해소, 출산 장려 환경 조성 등을 위해 설립을 추진해 왔으며, 산후조리원이 없는 도내 10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4월 공모를 실시, 홍성을 충남 첫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대상으로 선정했다.

 
건축비 8억 원과 연간 운영비 6억 원은 홍성군과 절반씩 부담키로 하고 내년 12월 개원을 목표로 잡은 공공산후조리원은 홍성의료원 내 기존 산후조리원을 리모델링해, 580㎡에 산모실 10실 규모의 시설에 의사 2명과 간호사 5명 등 총 12명의 인력을 투입한다.

 

이를 위해 도는 다음 달 홍성군, 홍성의료원 등과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운영협의회를 구성할 예정이며, 오는 10월까지 산후조리원 설립 방침을 세우고, 설립·운영 조례를 제정한다.

 

이 공공산후조리원이 문을 열면 양질의 모자 보건 서비스 제공, 산모 중심 서비스 제공, 취약계층·다자녀 이용료 감면을 통한 경제적 부담 완화, 임산부 불편 해소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도는 내년 12월 개원 이후에는 두 번째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추진에 나설 예정이다.

 

양 지사는 “저출산 극복은 대한민국의 가장 큰 시대적 과제이며, 민선7기 충남도정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충남을 만들겠다는 소명과 함께 출발했다”며 “이번 공공산후조리원 설립은 저출산 극복을 선도하는 충남의 또 다른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