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동남경찰서 신방파출소,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범죄예방 업무협약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8/11 [13:59]

 

▲ 천안동남경찰서 신방파출소,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범죄예방 업무협약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천안동남경찰서(서장 총경 임종하) 신방파출소(소장 이영숙)는
 11일 신방파출소 사무실에서 신방LH행복주택 아파트 구맹완 관리소장 등 5명을 비롯한 천안동남자율방범대 신방지대 양순근 대장, 생활안전협의회 최보영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경 공동체 중심 예방치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신방파출소와 아파트 관리소장은 지역 주민의 범죄예방을 위해 공동체 중심 치안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지역의 치안문제와 불안요인 개선 등 협업체계 활용으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구맹완 LH행복주택 관리소장은 "파출소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찰과의 협업과 소통의 채널이 구축돼 공동체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영숙 파출소장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공동주택의 입주민 대다수가 이웃간 왕래 및 소통의 부재로 각종 범죄에 취약함으로써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협업으로 지역공동체 치안 협의체 기능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생활주변의 불안요인 해소로 체감안전도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