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드론장비 활용 수사기법'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11/23 [15:09]

▲ 백석대, 드론장비 활용 수사기법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큰호응'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4차산업혁명과 함께 발생 가능한 새로운 범죄가 고도화·흉포화하는 가운데,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이러한 범죄에 대해 효과적으로 신속할 수 있도록, 드론 장비를 활용한 수사 기법을 학부생들이 배울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백석대 교수학습개발원은 매 학기 학부생들의 전공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부생들이 전공 지식과 실무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場)을 마련했다.

 

2020학년도에는 경찰학부 학생들의 최첨단 드론 수사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AI경찰 드론 활용 방법, 영상활용 기법 등을 학습했다.

 

경찰청 실종수사팀 지도팀장을 역임한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이건수 교수는 “학생들이 범죄학·경찰학 전공과 관련된 드론 수사 방법을 습득해 예비 경찰로서 수사 활용 능력의 초석을 만드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경찰학부 학생들의 수사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문 장비를 직접 활하여 수사하는 방법을 학습해 유익했다.”며,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제공돼 진로 계획이나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