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온라인 학습 부적응 학생 대상 자기관리 자기향상 프로그램 운영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11/24 [14:08]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교수학습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학습 부적응 학생들을 위한 온텍트 학습지원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석대에 따르면 교수학습개발원에서는 매 학기 학습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자기관리 자기향상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2020학년도부터 비대면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자기관리 자기향상 프로그램은 학습에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한 학기 집중관리 프로그램이며, 학습스타일 분석, 자기이해, 자기성찰, 시간관리, 학습 계획 등의 과정을 운영 중이다.

 

2020학년도 1학기 자기관리 자기향상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학점을 비교한 결과, 평균 평점이 0.35점 상승하는 성과가 있었으며, 특히 참여자 사회복지학부 류OO학생은 2.03점에서 4.04점으로 학점이 큰 폭으로 상승(2.01학점) 상승하여, 자기관리 자기향상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학업역량 증진에 매우 효과적이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백석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장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사전에 발견하기 위해 학습능력을 진단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함으로써 학사경고를 조기 예방하고 학교적응을 높이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