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2021 농촌마을활동가학교」개최 새싹활동가 발굴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1/01/13 [17:13]

 

▲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2021 농촌마을활동가학교」개최 새싹활동가 발굴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농촌마을만들기에 사업규모가 확장되고 시민들의 관심도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주덕)는 오는 27일부터 2월 5일 까지 총 4차례「2021 농촌마을활동가학교」를 개최해 새싹활동가를 발굴한다. 

 

마을만들기는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경제성장 등을 목표로 그 영역이 꾸준히 확장되어 왔다. 지난해 12월 기준 천안시 마을만들기사업에 참여한 농촌마을은 총 108개의 행정리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더불어 농촌마을사업을 지원하는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농촌마을활동가의 역할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농촌마을활동가는 센터사업과 농촌마을에 직접 투입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운영을 지원하고, 센터와 마을 간 중개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업규모가 확장되고 사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전문성을 갖춘 농촌마을활동가에 대한 수요도 증대됨에 따라,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신규 농촌마을활동가 발굴과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농촌마을활동가교육을 운영해오고 있다.

  

5회째 개최되는 이번 ‘2021 농촌마을활동가학교’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온/오프라인으로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며, 체계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과 전문성 높은 강사진 섭외로 밀도 있는 교육 과정을 기획했다.

 

교육 일정은 1.27(수), 1.29(금), 2.3(수), 2.5(금) 13:00~17:00 총 4회차로 진행되며, 주요 교육 내용은 ‘농촌마을만들기의 기본개념’, ‘농촌마을활동가의 역할’, ‘농촌퍼실리테이션’, ‘천안시 농촌마을조사’, ‘농촌마을사업 체계’,‘사회적경제의 이해’등이다. 교육 이수자들에게는 천안시농촌마을활동가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 및 활동분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안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1.12(화) ~ 1.26(화)이다.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http://cheonanmaeul.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센터 메일(camaeul@naver.com)로 제출하면 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