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홍주제과기술학원-임채홍PT 전문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방영호 기자 | 입력 : 2021/01/20 [14:42]

 

▲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홍주제과기술학원-임채홍PT 전문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뉴스파고


[뉴스파고=방영호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사회서비스대학와 홍주제과기술학원(원장 채선병), 임채홍PT전문센터(대표 임채홍)는 20일 평생교육 분야의 산학교류를 통한 상호협력과 지역민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기관들은 이날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지역민(평생교육 성인학습자)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비학위 지역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적극 협력에 대해서 노력할 방침이다.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학장 박현옥)은 동계방학 기간을 활용해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비학위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을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활동에 제한이 되는 상황을 고려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교육방법도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과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 개인맞춤 운동처방 과정, 파워포인트 활용 과정, 美來농업 과정, 스마트폰을 활용한 유튜브 제작 과정 등 실생활에 유익한 과정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현옥 학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활동이 제한적인 상황이지만, 지역민들이 사회서비스대학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도 챙기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으며, 유튜버 도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삶의 가치가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채선병 원장은“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의 이번 비교과/비학위 프로그램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지역 기관과 지역민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사례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제빵은 물과 밀가루 등 최소한의 재료를 활용해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식량으로 재탄생하는 만큼 가장 창의적인 음식”이며, “많은 가정에서 아이들과 창의적인 홈베이킹을 하고 자격증까지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채홍 대표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심각한 우울증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개인맞춤 운동처방을 통해 체력증진, 면역력강화, 자세교정 등으로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