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가온초, 교내 독도학습관과 골프연습장 구축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1/02/26 [14:57]

 

▲ 천안가온초, 교내 독도학습관과 골프연습장 구축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가온초등학교(교장 송토영)는 겨울방학 동안 교내 현관에 독도학습관을 구축하고, 3층 야외공간에 골프연습장을 구축했다. 

 

독도학습관은 독도 영토보전의식에 대한 체계적 교육 및 홍보의 필요성, 일본의 지속적인 역사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독도 교육 체험 공간이 필요했으며, 또한 학생들에게 독도사랑 의식을 함양시키고, VR 및 AR 체험 등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살려 눈높이에 맞는 교육환경조성을 통해 독도교육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제고시키고자 구축하게 됐다. 

 

본교 독도학습관은 크게 역사체험관과 자연관, 상징관으로 구성돼, 역사체험관에는 VR 및 AR체험, 독도 아카이브, 3D 라이브 독도, 숫자로 보는 독도 역사와 독도신문, 독도 연대기 등이 전시됐고, 자연관에는 숫자로 보는 독도의 보물들, 천연보호구역 독도, 독도에 사는 생물 등이 전시됐으며, 마지막으로 상징관에는 독도사진 갤러리, 독도의 사계 등이 전시됐다. 

 

그리고, 3층 야외공간에 마련된 골프연습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과 소질개발 교육을 목적으로 구축했으며, 학생들이 교내에서 체험 및 학습할 수 있는 체육 분야를 확대하기 위해 골프연습 공간을 만들어 방과후수업, 학생동아리 운영, 교과수업 등 다양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을 신장시키고자 진행하게 됐다. 

 

▲ 골프연습장  © 뉴스파고


골프연습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설치했으며, 골프망, 천막과 함께 구조물을 설치했고, 또한 타석간 공이 튀지 않도록 조치하고, 기본 골프물품을 구비해 놓아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했다. 

 

송토영 교장은 “독도학습관을 통해 가온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나아가 학부모님들께도 독도의 중요성을 알리고,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함양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천안가온초 골프연습장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써 본인의 능력과 소질을 개발시키는데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