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설 연휴 비상 진료체계 가동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2/01/28 [10:56]

▲ 천안시청 전경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시는 응급환자나 일반 환자의 진료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설 명절 비상진료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문 여는 의료기관이나 약국 지정·운영을 비롯해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 신속대응반 운영, 보건소 내 상황실 근무 등을 포함한다.

 

이번 설 명절 비상진료 대책에는 의료기관 411개소, 약국 161개소를 포함해 570여 개의 기관이 참여했으며, 특히 권역응급의료센터인 단국대병원과 지역응급의료센터인 순천향대병원, 천안충무병원은 설 명절 연휴 동안 24시간 응급의료체계를 유지한다.

 

보건소 내 비상진료 상황실 설치·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약국을 안내하고, 운영 여부를 지도·점검하는 등 비상 진료가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비상진료 의료기관·약국은 천안시 서북구·동남구보건소 홈페이지, 천안시청 홈페이지, 보건복지콜센터 129, 응급의료정보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연휴 기간에도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해 시민의 응급의료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과 약국 등을 사전에 파악해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