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재명, "사적·정치적 입지 강화 위해 국민 종북으로 모는 자가 진짜 종북"

박용수 기자 | 입력 : 2016/10/17 [08:44]

 

▲ 이재명, "사적·정치적 입지 강화 위해 국민 종북으로 모는 자가 진짜 종북"     © 뉴스파고

 

이재명 성남시장이 "안보의 이름으로 안보 해치는 엉터리 정책을 우리 손으로 막아내자"며 정부의 사드배치 방침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16일 저녁 성주와 김천에서 각각 열린 사드배치 반대 촛불문화제에 연달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사드는 우리가 모두 아는 것처럼 고고도미사일을 종말부에서 막기 위한 것인데 북한에서 대한민국 수도까지 40킬로미터 밖에 안된다"며, "저고도 미사일이면 되는데 국방부 장관은 혹시 북한이 고고도 미사일을 고각으로 쏠 수 있다며 사드 배치를 주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가 바보라 그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을 바보로 알기 때문"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 시장은 "외교, 통일, 국방 등 모든 국가정책은 오로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국민과 국가발전을 위해서만 행사돼야 한다"며, "대한민국 안보에 아무 도움도 안될 뿐 아니라 미국, 일본 심지어 북핵 미사일 개발 제재를 위한 국제공조가 깨짐으로써 북한이 반사이익을 보는 정책"이라고 질타했다.

    

특히 이재명 시장은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시민을 종북으로 모는 행태에 대해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이 시장은 "진짜 종북은 방위비리 저질러 국방력 약화시키고 북한을 이롭게 하는 자들"이라며, "또 자기의 사적이익과 정치적 입지 강화를 위해 국민을 종북으로 모는 자가 진짜 종북"이라고 일갈했다.

    

또한 "대한민국 안보에 아무런 도움 안되는 사드배치를 국회 동의나 국민적 합의 없이 강행하며 국가안보를 해치는 그들이 종북"이라고 정부를 향해 날을 세웠다.

    

▲ 이재명, "사적·정치적 입지 강화 위해 국민 종북으로 모는 자가 진짜 종북"     © 뉴스파고

 

이재명 시장은 사드배치 반대를 '두려움과의 전쟁'으로 봤다.

    

이 시장은 "우리는 미국이나 청와대, 대한민국 지배권력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싸워 이길 수 있을까?, 우리가 싸우다 피해보지 않을까?'하는 열패감, 무력감, 두려움과 싸우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리 사회의 불합리한 구조로부터 피해를 이걸 뜯어 고치지 못하는 이유는 두려움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두려움을 이기는 싸움을 시작하자!. 친구, 이웃, 네트워크로 연결된 시민들이 국민 다수와 함께 싸우면 우리는 반드시 이길 수 있다!"며 실천과 연대를 강조했다.

    

이 날 이재명 시장은 한진중공업 사태 해결을 위해 전국에서 모였던 희망버스를 거론하며 이른 바 사드반대 '희망버스'도 제안했다.

    

이 시장은 성주와 김천 시민들에게 "오늘 성남에서 자발적으로 희망버스를 타고 시민들이 성주와 김천에 왔다"고 소개하고, "그런 희망버스, 평화버스가 10대, 100대, 1000대로 늘어나서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