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2017년도 대전시 문화누리카드 발급 시작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7/02/23 [14:53]
▲ 문화누리카드 포스터     © 뉴스파고

 

[뉴스파고=대전/한광수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오는 24일부터 2017년도 대전시 문화누리카드(통합 문화이용권) 발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사업비가 3,229백만 원으로 시비 934백만 원(30%), 국비 2,295백만 원(70%)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 수혜 대상자는 6세 이상(2011. 12. 31. 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이며, 문화예술 ․ 여행 ․ 체육 활동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연간 6만원 상당의 문화누리카드를 개인당 1매씩 발급받을 수 있고, 원할 경우 세대원들의 지원금을 1장의 카드에 합산하여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기존 5만원이던 개인별 지원금을 6만원으로 상향 조정하여 수혜자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했다.

 

문화누리카드는 공연 ‧ 영화 ‧ 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 여행, 4대 프로 스포츠 관람(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문화예술 ‧ 관광 ‧ 체육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문화누리카드로 보조금 사용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할인혜택이 제휴되어 있어서 더욱 알찬 문화생활에 활용할 수 있으므로 가족단위로 문화 ‧ 관광 ‧ 체육 시설을 방문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은 2월 24일 부터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오는 3월 1일 부터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신청하면 되며, 만일 기존에 사용하던 문화누리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주민센터에서 보다 간편하게 충전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