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체육진흥협의회, 제2기 위원 위촉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7/02/24 [15:59]

 

▲ 충남도 체육진흥협의회, 제2기 위원 위촉     © 뉴스파고

 

[뉴스파고=충남/한광수 기자] 충남 체육 정책에 대한 협의와 자문, 체육단체 간 상생발전을 모색하고 이끌게 될 ‘충남도 체육진흥협의회’가 24일 중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개최하고 제2기 위원을 위촉하면서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1기 이유찬 위원장이 연임하고 도의회 백낙구 교육위원회 위원, 남궁환 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 신임 전병욱 도체육회 사무처장과 박노철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도내 체육 관련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실무협의회 구성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 체육진흥협의회 위원으로 도 문화체육관광국장과 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 체육 2단체 사무처장 등 당연직 4명과 도의회 의원, 대학 교수, 교사, 시·군 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등 위촉직 16명 등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직 위원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며, 2기 위원장에는 1기 위원장 이었던 이유찬 단국대학교 교수가 호선됐다.

 

협의회의 효율적인 운영과 위임 사항 처리를 위한 실무협의회는 7명으로 구성됐다.

 

도 체육진흥협의회의는 앞으로 체육진흥계획 수립 및 정책 추진에 관한 사항, 체육단체의 상생 발전 및 협력에 관한 사항, 체육진흥을 위한 정책개발·연구·교육 및 연수에 관한 사항 등 충남 체육 정책에 대한 협의 및 자문 등을 맡게 된다.

 

특히 올해는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지인 만큼 이에 대한 준비도 함께 한다.

 

이날 회의에서 허승욱 정무부지사는 “즐거움은 지속적인 체육 활동을 촉진하게 되고, 운동하는 사람은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하게 되는 선순환의 고리가 만들어지게 된다”며, “새롭게 첫 발을 뗀 충남도 체육진흥협의회가 충남 체육의 발전방안에 대한 실타래를 푸는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