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남해군, 경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서 장려표창 수상

김창곤 기자 | 입력 : 2017/03/24 [14:50]

[뉴스파고=경상/김창곤 기자] 남해군이 경남도가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장려 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8천만원을 받게 됐다.

 

이번 평가는 지방세 부과징수, 체납액 정리, 지방세 조사, 지방세 심사, 세외수입, 기관장 관심도 등 총 7개 분야, 21개 항목에 대해 자치단체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사기진작과 인센티브 제공을 위해 실시됐다.

 

남해군은 지난해 지방세 305억4100만원을 부과해 97.9%인 299억200만원의 높은 징수실적을 보였으며, 체납세와 세외수입의 높은 징수율, 특수시책으로 추진한 지방세 상담창구 운영, CCTV 통합관제시스템을 활용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으로 좋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과년도를 포함한 체납세와 세외수입 징수분야, 지방세의 납기 내 납부율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수호 군 재무과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전 직원이 자주재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방세 분야별 업무연찬과 새로운 시책을 끊임없이 개발, 추진한 결과”라며,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주신 군민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지방세 편의시책을 개발하는 등 납세자 위주의 세무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