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남서울대, 천안시 자원봉사박람회서 체험존 운영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7/09/20 [12:04]

 

▲ 남서울대, 천안시 자원봉사박람회서 체험존 운영     © 뉴스파고

 

남서울대(총장 공정자)는 오는 23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에서 열리는 ‘제1회 천안시 자원봉사박람회’에 참여한다.

 

천안시가 시민 모두가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자원봉사 주체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남서울대는 물리치료학과 교수와 재학생, 봉사동아리 학생 37명 외에도 천안시 소재 대학, 자원봉사기관과 단체, 사회복지기관, 기업체, 시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남서울대는 체험부스를 설치해 물리치료학과의 도수치료와 탄력밴드 시연을 하고 자원봉사활동 사진전과 부채그리기, 솜사탕 만들기 등 체험존을 운영해 남녀노소 누구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정건채 남서울대 사회봉사지원센터장은 “남서울대의 천안시 자원봉사자 박람회 참여는 대학사회의 봉사문화를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적으로 전파하고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서울대학교는 1994년 개교 이래 봉사를 대학의 교훈으로 삼아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으며 그 노력을 인정받아 2013년 대학기관인증평가에서 사회봉사 우수대학으로 선정된바 있으며, 2000년부터는 지금까지 사회봉사 65시간 졸업인증제를 실시하여 지성에 인성을 더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