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교육지원청, 제6회 천안학생동아리 대축제 성황리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7/10/12 [19:35]
▲ 천안 학생 동아리 대축제 장면     © 뉴스파고

 

[뉴스파고=천안/한광수 기자] 천안교육지원청은(교육장 임완묵) 1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충청남도학생교육문화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마련한 ‘2017 제6회 천안학생동아리 대축제’를 개최한다.

 

‘열정모아 Dream 행복모아 Dream’이라는 슬로건으로 천안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천안학생동아리 대축제 추진단이 주관하는 이번 대축제는 관내 초·중·고 49개 동아리의 무용·연극·음악·뮤지컬 공연, 30개 동아리의 체험부스 운영, 400여 점의 작품 전시, 6개 대학 및 예술단체의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 교육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축제는 학생들이 공연이나 축제의 관람자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진행하고, 함께 만들어 발표하며 온 몸으로 배움과 성장을 체험하는 살아있는 현장체험학습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대학과 예술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학교 교육의 관심을 제고하고, 기부문화를 확산시키는 문화를 마련하는 한편, 130개 학교의 동아리 활동을 함께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교육적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임완묵 교육장은 “1년간의 학생동아리 활동의 성과를 돌아보는 대축제를 통해 열정과 행복을 나누는 학생 중심의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