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해군, 제27회 한국철인3종경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7/10/12 [19:30] 최종편집    김창곤 기자
▲ 대회 코스     © 뉴스파고

 

[뉴스파고=경상/김창곤 기자] 전국의 대표 철인들이 보물섬 남해에서 극한의 경주를 펼친다.

 

남해군은 제27회 한국철인3종경기대회가 오는 14일 군내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철인3종경기본부(본부장 박기섭)가 주최하고 남해철인3종경기클럽이 후원해 마련됐다.

 

전국에서 철인3종경기 완주 경험이 있는 50여 명의 선수를 비롯, 총 150여 명의 대회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코스는 삼동면 고암마을 선착장에서 이동면 석평마을까지 이르는 해안도로 전 구간으로, 수영과 사이클, 마라톤 등 세 종목의 경기가 진행된다.

 

고암마을 선착장에서 섬북섬까지 수영 3.9㎞, 고암마을 선착장에서 이동면 석평마을까지의 해안도로에서 사이클 180.2㎞과 마라톤 42.195㎞ 경기가 잇달아 펼쳐진다.

 

각 선수에게는 대회 당일 오전 7시부터 밤 12시까지 17시간의 제한시간이 주어지며, 제한시간 내 완주자에게는 철인 칭호가 부여된다.

 

이에 따라 대회구간인 삼동면 고암마을에서 이동면 석평마을까지 해안도로 전 구간의 차량 일부통제가 아침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14시간 동안 진행된다.

 

대회 관계자는 “경기가 열리는 시간동안 차량 일부 통제가 있을 예정이오니, 군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