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 천안아산 소시모, 소비자 대상 나트륨 당류 줄이기 교육 실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7/10/17 [18:07]

 

▲ 충남 천안아산 소시모, 소비자 대상 나트륨 당류 줄이기 교육 실시     © 뉴스파고

 

소비자시민모임 충남 천안.아산(대표 신미자)는 17일 오전 10시 소시모 교육장에서가 노인 소비자 48명을 대상으로 나트륨. 당류 줄이기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신미자 대표는 "나트륨을 많이 섭취해 체내 나트륨 함량이 높아지면 혈압상승과 함께 각종 부종등 몸에 안좋다."면서, "나트륨 증가는 곧 몸에 혈액농도가 달라지면서 물을 많이 마시게 되어 삼투압작용이 일어나 수분이 세포 밖으로 나와서 부종을 일으킨다."고 말했다.

 

이날 소시모는 나트륨 줄이기 리플렛 제공, 짠맛에 대한 미각테스트, 나트륨를 줄인 음식 만들어보기 체험 등을 통해 나트륨 섭취 줄이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나트륨 배출을 돕는 식품을 진열해 확인하고 짠 맛 강도 및 짠 맛 선호를 알아보는 미각테스트를 실시해 나트륨 줄이는 식습관 실천의 중요성을 인지시켰다.

 

또한 나트륨 함량이 적은 야채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직접 먹어보는 시간을 가지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생활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신미자 대표는 "나만의 저염식 레시피를 만들어 나트륨, 당류를 줄이고, 저염식 식단으로 건강한 식단을 만들자"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