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일건설㈜, 오는 27일 ‘시흥 은계지구 제일풍경채’ 견본주택 오픈

이우창 기자 | 입력 : 2017/10/25 [19:24]

- 소사~원시복선전철 수혜단지에 은계지구 마지막 민간분양으로 관심 ↑
-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채광 통풍 우수한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
- 청약접수 11월 2일 1순위, 3일 2순위, 당첨자발표 9일 진행 예정

▲ 시흥 은계 제일풍경제 투시도     © 뉴스파고

 

제일건설㈜은 오는 27일(금)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B-4볼륵에 ‘시흥 은계지구 제일풍경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시흥 은계지구 마지막 민간분양 물량으로 5개 동, 전용면적 72~84㎡, 총 429가구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2㎡ A타입 56가구 △72㎡ B타입 28가구 △84㎡ 345가구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이하 중소형이 100%를 차지한다.

 

‘시흥 은계지구 제일풍경채’가 들어서는 은계지구는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지역으로, 계획 당시부터 자연이 어우러진 생태전원도시로 개발돼 높은 주거 쾌적성을 자랑한다.

 

특히 시흥시 내 타 택지지구와 비교해 서울과의 거리가 직선거리 3㎞ 내외로 가까워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시흥IC를 비롯해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는 교통망도 발달돼 있다.

 

여기에 내년 상반기에 개통할 예정인 소사~원시 복선전철 대야역과 신천역이 가까워 경기 서남부 핵심주거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소사~원시복선전철을 이용하면 1호선 소사역까지 10분 대면 닿고 영등포역까지는 30분 대에 진입이 가능해진다.

 

이렇듯 다양한 호재로 지난해 은계지구에 공급된 4개 민간분양 단지가 모두 순위 내 청약 마감되고 단기 완판에 성공한 바 있다. 

 

▲ 시흥 은계 제일풍경채 조감도     © 뉴스파고

 

‘시흥 은계지구 제일풍경채’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 통풍 등이 우수하다. 천장고는 기존 아파트 대비 10cm 높인 2.4m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고, 수납공간도 최대한 확보했다.

 

타입별 특징을 살펴보면, 가장 많은 가구수가 분양되는 84㎡타입은 4베이 4룸, 가변형벽체, 알파룸, 현관수납장, 주방팬트리 등 활용도 높은 공간으로 설계된다. 특히, 주방과 안방을 연결하는 알파룸은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대형 드레스룸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가변형 벽체는 자녀방 2개 사이에 적용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2개의 방으로 사용하거나 크게 하나의 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방에는 발코니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에 1구짜리 전기레인지와 스마트오븐이 제공된다..

 

72㎡A타입 구 20평대임에도 불구하고 드레스룸, 대형 펜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해 ㄷ자 주방과 넓은 팬트리가 도입됐다. 72㎡B타입도 A타입과 구조는 유사하지만 안방 강화형으로 안방내 쇼룸형 드레스룸이 갖춰진다.

 

‘시흥 은계지구 제일풍경채’ 커뮤니티시설로는 입주민의 건강과 활력을 위한 피트니스 및 GX룸을 비롯해 경로당,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독서실, 주민카페, 주민회의설, 공동육아·육아용품 나눔터 등이 마련돼 입주민 생활의 가치를 높일 전망이다.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 관리비 절감에 신경을 썼다. 전기료를 낮추기 위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개별난방에 비해 저렴한 지역난방 시스템도 도입한다. 그 외 일괄 소등•가스 차단 시스템, 대기전략 차단 스위치,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LG유플러스의 홈 IoT 플랫폼도 구축된다. 세대내에 구축되는 홈 IoT 플랫폼은 기존의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 IoT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통합 시스템으로 입주민들은 현재 가입된 이동통신사와 상관없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IoT@home’을 통해 입주시 설치된 조명, 난방, 가스 등 기존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Wi-fi가 탑재된 LG전자, 삼성전자 등 IoT생활 가전도 통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은계지구 마지막 민간 분양물량으로 더 이상 공급될 물량이 없다 보니 관심을 가진 고객들의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며, “특히, 소사~원시선(예정)이 개통호재로 인해 인근 지역 및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라 실수요자 외에도 투자자들까지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높은 청약경쟁률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 은계지구 제일풍경채’ 청약일정은 11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9일, 정당계약은 14~16일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청약조건은 시흥시가 정부의 부동산 규제를 피한 비조정지역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 지나고 납입횟수 12회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만 19세이상 세대주 및 세대원 모두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공공택지개발지구에 입지한 전용 85㎡ 이하 아파트여서 100%를 청약가점제가 적용된다. 전매제한은 1년이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분양가는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며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와 중도금 60%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시흥 은계지구 제일풍경채’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괴안동 248-4번지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0년 4월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