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건설관리본부 홍도육교 철거작업 박차

박성복 기자 | 입력 : 2017/12/12 [14:09]
▲ 홍도육교 철거 장면     © 뉴스파고

 

[뉴스파고=대전/박성복 기자] 대전광역시 건설관리본부(본부장 허춘)는 지난 12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에 걸쳐 홍도육교 철거작업 공사구간 중 가장 난코스인 舊)홍도육교 오거리 구간 교량 거더(Girder) 철거작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거더(Girder)는 교량의 상부구조물인 슬라브의 하중을 지탱하는 구조물로 교각과 교각사이에 설치되어 있으며, 건축물에서 기둥과 기둥 사이를 건너지른 보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

 

이번 거더(Girder) 철거작업이 진행된 舊)홍도육교 오거리 구간은국도17호선이 통과되는 주요 교통지점으로 평소에도 차량 소통이 많은 지역으로, 시는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차량 통행이 비교적 한산한 밤 11시부터 새벽 5시까지 야간작업으로 진행했다.

 

홍도육교 철거는 지난 7월 26일 “홍도과선교 개량(지하화) 공사” 기공식 후 본격적인 철거작업을 시작해 20개 경간 중 현재까지 12개 경간을 철거했으며, 나머지 8개 경간의 상부구조물은 12월 말까지 철거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시 허춘 건설관리본부장은 지난 9일 야간작업이 진행 중인 홍도육교 철거작업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함께 작업현장을 꼼꼼히 살피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

 

특히 최근 발생된 건설현장 크레인 전도사고 등 안전사고 발생이 없도록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