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 논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선관위, 낙선목적 허위사실 공표 백승권 논산시의원 고발
기사입력  2018/03/08 [17:20] 최종편집    한광수 기자

 

논산시의회 백승권 의원이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6. 13. 지방선거와 관련하여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가 있는 백의원을 논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7일 대전지검 논산지청에 고발했다고 8일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백의원은 같은 선거구 입후보예정자 B가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B가 논산시의회의원 C에게 3천만 원을 주었다.”라는 허위사실을 지역 기자 및 지인 등에게 공표한 혐의가 있다.

 

한편, 충남선관위는 6. 13 지방선거에서 가짜뉴스 등 비방‧흑색선전 근절하겠다는 방침을 밝히고, 이번 건과 같은 낙선목적허위사실 공표 등 중대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조사해 고발하는 등 엄중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사이버 상에 게시되는 비방‧흑색선전 등 위법게시물은 ‘아름다운선거 지킴이’ 신고 사이트(www.nec1390.com)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손쉽게 신고할 수 있으니 국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하고, 조직적 비방‧흑색선전 등 중대선거범죄를 신고하는 사람에게는 포상금을 최고 5억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백승권 의원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현재 수사가 끝나지 않은 상황이라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백승권,충남선관위,허위사실 유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