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 대전보건대‘원스톱 대학 설립’지원
3개 분야별 실무형 체계 정비…행․재정적 서비스 나서
기사입력  2013/04/04 [08:50] 최종편집    뉴스꼴통/한광수 기자
▲ 세종시가 대전보건대 세종캠퍼스 설립에 필요한 행‧재정적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제정비를 나섰다. 사진은 유한식<사진 오른쪽> 시장과 정무남 총장이 지난달 11일 시청에서 대전보건대 세종캠퍼스 이전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손을 잡은 모습     © 뉴스꼴통/한광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이하 세종시)가 대전보건대 세종캠퍼스 설립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세종시에 따르면 지난 달 11일 시청에서 대전보건대와 세종캠퍼스 이전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세종시는 대전보건대(총장 정무남)가 대학 이전 계획 승인을 위한 행정절차를 본격화함에 따라 행․재정적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야별로는 도시기본계획 등 도시계획 분야, 캠퍼스 설립에 필요한 도로․하천 등 도시인프라 분야, 대학촌 형성 등 캠퍼스 활성화 분야 등 3개 분야로 나눠 담당자 위주의 실무형으로 구성한다.

이미 세종시는 지난 달 29일 시청 별관에서 관련 분야 담당자들과 실무회의를 열고 대학설립 시설결정 등 대학설립 위한 지원내용에 대해 사전 검토한 바 있으며, 대학이 2018년 3월 개교함을 감안해 대학이전 준비단계, 캠퍼스 조성단계, 캠퍼스 활성화 단계별로 계단식 지원방안을 검토해 지원할 예정이다.

유한식 시장은 “기업유치와 함께 대학유치는 미래 인재에 대한 투자로 세종시 자족기능 확보에 가장 중요한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대전보건대가 안정적으로 세종시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