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태선 캠프, ‘허위사실 및 비방 유포’ 혐의 경선 상대 이규희 고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04/13 [16:02]

 

▲ 한태선 캠프, ‘허위사실 및 비방 유포’혐의 경선 상대 이규희 고발     © 뉴스파고

 

[뉴스파고=천안/한광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천안갑 국회의원재선거 한태선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이하 한태선 캠프)측이 허위사실 유포 및 비방 등으로 이규희 예비후보를 선관위에 고발했다.

 

13일 한태선 캠프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규희 예비후보가 도를 넘어선 네거티브를 지속하는 가운데 한태선 예비후보를 향한 심각한 허위사실과 비방을 유포해 이를 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 이규희 후보측에서 배포한 문자     © 뉴스파고

 

한태선 캠프 관계자는 “4월 12일 오후 2시 경 한태선 예비후보가 선거를 포기하고 이규희 예비후보를 돕는 것 아니냐?는 전화가 선거캠프로 빗발쳤다”며 “사실을 확인해 보니 악의적으로 조작된 문자가 SNS를 통해 퍼지고 있었다. 한태선 예비후보의 이름으로 보내진 문자는 지금 천안갑 여론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이규희 예비후보를 선택해 달라는 어처구니 없는 내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이자 지지자들의 결집을 방해하고 한태선 예비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이규희 예비후보의 치밀한 음해”라며 “공명정대해야할 선거를 치졸하고 야비한 수법으로 더럽히는 작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이와 함께 한태선 후보측은 무차별적인 인신공격성 네거티브와 출처 확인 없이 살포된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도 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덧붙였다.

 

한태선 캠프 관계자는 “이규희 후보의 네거티브를 예상하긴 했지만 정도가 너무 심하다”며 “이규희 후보가 살포한 SNS 선전물의 내용을 살펴보면 자신의 전과는 민주화운동 중에 얻은 것인 반면에 한태선은 이규희가 민주화운동을 하고 있을 때 음주운전이나 하고 있었다는 취지의 비방을 하고 이를 무차별적으로 유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천안갑 국회의원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모두 1위로 조사됐다는 선전물도 허위사실”이라며, “해당 선전물은 여론조사 기관 등 출처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지 않은 명백한 허위”라고 꼬집었다.

 

이 관계자는 “정도를 넘어선 허위사실과 비방에 대해서는 분명히 죄값을 치러야 한다”며 “선관위의 엄중한 처벌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일 이규희를 지지하는 A씨는 카톡을 톡해 "안녕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제 20대 천안(갑)국회의원후보 한태선입니다. 지금 천안(갑) 여론조사가 진행중입니다. 천안(갑) 이규희를 꼭 *선택*해 주세요. 여론조사번호는 02-****-****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천안시(갑)국회의원 예비후보 이규희 올림"이라고 단체카톡방에 올린 바 있다.

 

이와 관련 단톡방에 글을 게시한 A씨는 "이규희 예비후보 관계자로부터 문자내용을 주며 배포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그대로 단톡방에 올렸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내용에 문제가 있었다."며, "해당 캠프에서 문자내용을 복사해서 이름만 바꾸어 보낸다는 것이 다른 이름은 변경하고서, 실수로 한 곳을 변경하지 못한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규희 한태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