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아산경실련, 구본영 더민주 천안시장 후보 윤리심판 청구
기사입력  2018/05/04 [17:07] 최종편집    한광수 기자
▲ 천안아산경실련, 구본영 더민주 천안시장 후보 윤리심판 청구     © 뉴스파고

 

천안아산경실련이 4일 정치자금법 위반, 수뢰후부정처사, 권리행사방해죄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에 대한 전략공천 철회와 당적 박탈을 요구하는 윤리심판청구서를 더불어민주당에 제출했다.

 

천안아산경실련 오수균 집행위원장은 “각종비리와 부정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더불어 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를 전략 공천한 것은 현 정부가 표방하는 적폐청산의 취지와 당헌 당규에도 위배되며, 민주주의 절차를 무시하고 65만 천안시민을 우롱한 전 근대적인 발상”이라며, “어떠한 경우라도 도덕적으로 청렴결백하고 시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원이어야 한다는 판단 하에 전략공천 철회와 당에서 출당조치 할 것을 바란다.”고 윤리심판 청구 취지를 설명했다.

 

경실련은 이어 "청구의 주요 내용은 2014년 후보시절 2500만 원의 금품 수수에 대한 검찰 수사를 받고  있으며(이날 기소됨), 구속영장집행 후 조건부 보석된 자인 점, 천안시 체육회 비리 사건에 연류 된 자인 점, 천안시 체육회 내의 성추행 사건 축소 및 무마한 점, 구아모 회장 이씨의 천안시 보훈회관 관리인 부정 채용 건, 천안시청 공주석 노조위원장의 임금 지급 등의 이유로 업무상배임 직무 유기해 고발된 점 등"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총체적으로 윤리규정의 청렴의무(제6조), 성실의무(제7조), 공정한 직무수행(제8조), 직권남용 및 이권 개입금지(제9조)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제10조)의무의 위반 등"이라고 덧붙였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