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본영, '조부모 양육수당’ 지원 공약 발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05/07 [18:15]

 

▲ 구본영, '조부모 양육수당’ 지원 공약 발표     © 뉴스파고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는 7일 어버이날 맞아 ‘조부모 양육수당’ 등 어르신 관련 공약을 제시했다.

 

후보는 “그동안 국가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 해 오신 어르신들을 위해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잘 알고 있다”며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에 걸 맞는 어르신들이 누릴 수 있도록 정책과 예산을 더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 후보는 또 “지난 4년 동안 1695억 원에 이르던 천안시의 부채를 모두 갚았다”고 소개하며 “손주를 돌보게 조부모님에게 ‘조부모 양육수당’을 지원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구 후보는 이어 “이에 필요한 예산은 그 동안 부채를 모두 갚아 충분히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튼튼해진 재정상황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구 후보는 “시내버스 환승요금 무료를 지속 추진하고 경로당 친환경쌀 지원, 치매 안심센터 설치(치매 국가책임제), 어르신들의 그라운드 골프장 4개소 건설 등 어르신을 위한 맞춤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어버이날을 맞아 구 후보는 “부모와 가정이 행복하고 함께 누리는 건강한 복지 구현을 위해 치매 정신건강 통합센터 2개소 설립하는 등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구 후보는 “치매정신건강 통합센터를 천안시 동남과 서북 지역에 각각 설치해 치매 가족을 지원하는 맞춤형 치매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치매정신건강 통합센터에는 자살예방센터, 정신건강 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를 통합 운영해 부모와 자녀가 만족하는 복지 기반을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구 후보는 어르신들의 웰빙 스포츠를 위해 도심·동부·북부·남부 등 4개 권역에 그라운드 골프장을 권역별로 조성하고 풍세에 파크골프장을 조성해 전국 그라운골프대회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명실공히 천안을 ‘세대가 더불어 편안한 복지도시’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구본영 후보는 “청년과 어른 세대가 함께 모여 고마움과 효심을 전하고 이야기 꽃을 피우는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면서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효심이 넘치는 복지 안심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본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