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북도,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및 지진 대피훈련 실시

박성복 기자 | 입력 : 2018/05/16 [18:36]

 

▲ 충북도,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및 지진 대피훈련 실시     © 뉴스파고

 

[뉴스파고=충북/박성복 기자] 충청북도는 16일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하여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최근 3년 내 있었던 경주, 포항 지진을 계기로 우리나라가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것이 입증된 상황에서 지진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개개인의 지진 대처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 아래 전국단위로 실시하는 대피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지진 교육 동영상 시청 및 청내 방송을 통해 행동요령 및 훈련목적을 숙지하고 이어서 지진경보 발령과 함께 실내에서 책상이나 탁자 밑으로 몸을 2분간 보호한 후 야외 대피장소로 대피하는 순서로 진행할 계획이다.

 

전직원 및 도청에 방문한 도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것이며 대피 후에는 청내에 설치된 완강기를 이용한 완강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하여 긴급한 비상상황 시 스스로 탈출할 수 있는 개별역량 강화 시간을 마련하였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한 지진대피훈련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예고 없이 찾아올지 모르는 지진에 대비하고, 도민들이 대처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반복적인 훈련 실시와 지진 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