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본영 공천 추미애 대표 사죄촉구 청와대 국민청원 '추천수 미진'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05/30 [05:46]
▲ 구본영 공천 추미애 대표 사죄촉구 청와대 국민청원 '추천수 미진'     © 뉴스파고

 

수뢰후부정처사, 직권남용에 의한 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구속된 이후 구속적부심에서 현금 2천만원의 보석금을 내고 풀려난 상태에서 정치자금법 위반이 추가돼 기소된 바 있는 구본영 시장의 공천과 관련 국민청원이 청와대 게시판에 올랐지만 참여가 미진한 상태다.

 

지난 11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란에는 '국민이 소, 돼지인가요! 추미애 당대표는 국민 앞에 사과하고, 범죄 피의자인 구본영 천안시장의 공천은 즉각 철회하고, 각종 비위혐의는 즉각 수사할 것을 청원합니다.'란 제목의 청원글이 익명으로 게시됐지만 30일 현재 추천수는 254명으로 미진한 상태다.

 

청원자는 "현 구본영 천안시장은 지난 4월 초 ‘수뢰 후 부정처사’ 및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로 구속 수감됐던 자로, 각종 비리 혐의로 구속되고 기소된 현 구본영 시장을 천안시장 후보로 다시 공천한 것은 국가기관인 사법부와 재판부는 물론이고 국민을 우롱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청원자는 이어 "추미애 당대표가 이처럼 무리한 전략공천을 강행하는 이유는 대통령과 민주당에 대한 높은 지지율을 맹신하기 때문으로, 비위 혐의로 기소된 부도덕한 후보를 공천하더라도 국민들이 민주당밖에 찍을 수 없을 것이라는 오만방자한 생각을 추미애 대표는 하고 있다."며, "마치 국민을 우매한 소, 돼지로 생각하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청원자는 이와 함께 "구본영 현 천안시장은 전두환의 12·12 반란으로 촉발된 5공화국 출범과 함께 소위 유신사무관으로 특채된 뒤, 5공의 핵심인 ‘사회정화위원회’에서 주요 공직을 수행한 경력의 소유자로 이후 노무현 정부시절 이해찬 총리 때에 공직에서 물러난 사람이고, 퇴직 후에 천안시장에 세 차례 출마하는 동안 잦은 당적 변경과정을 거치며 지난 2014년 민주당으로 당선된 대표적인 출세지향의 기회주의적 철새 정치인"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이런 구시대 인물을 더군다나 비위혐의 피의자를 천안시장으로 전략공천 한 것은 광화문의 촛불 민심을 정면으로 배신한 행위이며, 적폐청산을 기치로 내건 민주당이 국민을 상대로 공천 만행을 저지른 것이나 다름없다."고 비난했다.

더불어 "지역의 시민사회단체는 현 구본영 시장을 △2014년 후보 시절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최근 구속되고 기소된 점(수뢰후 부정처사) △천안시체육회 채용 비리 혐의로 구속되고 기소된 점(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점 △천안시체육회 내의 성추행 사건 축소 및 무마한 의혹 △자신의 후원조직의 임원을 시에 부정 채용한 의혹 △ 업무상 배임 직무 유기 의혹 등 사실들을 적시하여 민주당 윤리심판원에 제명 및 후보자격박탈을 청구했다."고도 덧붙였다. 

청원인은 "구본영 현 시장은 구속 당시 ‘수뢰 후 부정처사 및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외에도 최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가 추가되어 지난 5월4일 검찰에 의해 기소됐다."고 밝혔다.

이에 청원인은 "국민을 무시하고 촛불의 사명을 망각한 추미애 당대표는 국민 앞에 ‘삼보일배’로 사죄하고, 구본영 현 천안시장을 둘러싼 각종 비위 사실들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범죄 피의자인 천안시장 전략공천은 즉각 철회하여 70만 천안시민과 국민들의 무너진 자존심을 되찾아 달라"고 청원했다.

 

한편 본 청원은 다음달 10일 마감되며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서는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각 부처 장관, 대통령 수석 비서관, 특별보좌관 등)가 답하게 돼 있다.

 

또한 해당 홈페이지에는 본 청원 말고도 '충청남도 천안시청 및 시장을 철저히 조사해 주세요', '문재인 대통령님! 민주당이 미쳤어요' 란 청원글이 구본영 시장 공천과 관련돼 게시된 상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본영, 청와대 국민청원, 추미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