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본영 후보, 'KTX 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 및 국제컨벤션센터 조성 기반 구축' 공약 발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06/04 [17:07]

 

▲ 구본영 후보, 'KTX 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 및 국제컨벤션센터 조성 기반 구축' 공약 발표     © 뉴스파고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는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천안이 대한민국의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KTX 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과 국제컨벤션센터 조성의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 조성사업은 중부권 산업융합 거점과 차세대 지식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문재인 정부의 지역 대선공약에 반영됐다.

 

구 후보는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 조성 사업을 통해 12만개 일자리를 견인할 혁신성장의 중심으로 삼겠다"며, "융·복합 혁신역량을 전략사업화 하는 연구 개발 거점지구로 만들어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첨단벨리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구 후보는 특히 “지역경제 성장, 일자리 창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충남도와 아산시와 협력해 강소 특구 모델의 연구개발 특구 지정을 추진하겠다”면서 “천안시가 우리나라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는 4차산업혁명과 지속성장을 견인하는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소특구 모델로 지정되면 특구 내 규제 특례가 제공되며 첨단기술기업에 대한 법인세, 소득세 등 국세와 부동산 취득세, 재산세 등 지방세 면제, 감면 등이 추진된다.

 

혁신과 성장을 융합할 국제컨벤션센터의 조성 기반 구축도 공약했다.

 

구 후보는 국제컨벤션센터를 통해 천안의 국제도시 도약을 바라는 지역주민의 여망을 담아내고 과학, 산업 분야의 다양한 전시와 4차산업 혁명의 새로운 무대로 설계한다는 복안이다.

 

구 후보는 “국제컨벤션센터를 조성하기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해 지역대학을 비롯해 충남벤처협회, 충남북부상의, 충남테크노파크(TP) 등 지역 경제계와 협력해 역량을 모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본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