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더불어민주당 병지역 후보자 합동 공약발표 기자회견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06/07 [13:13]

 

▲ 더불어민주당 병지역 후보자 합동 공약발표 기자회견. 사진은 기자회견에서 공약을 발표하는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중앙)와 지난 번 기자회견에서 구본영 후보 전략공천을 '온당치 못한 공천'이라고 말한 바 있는 윤일규 천안병국회의원 후보(좌), 박남주 천안시의원 후보(우)     ©뉴스파고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를 비롯한 시도의원 출마자들은 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천안 병지역 합동 공약을 발표하고 선전을 다짐했다.

 

이날 합동공약 발표에는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를 비롯해 지난 번 기자회견에서 구본영 전략공천을 '온당치 못한 공천'이라고 말한 바 있는 윤일규 국회의원 후보, 김월영, 김길자, 지정근, 유병국, 김은나 충남도의원 후보, 김선태, 박남주, 유영채, 윤미숙, 황천순 천안시의원 후보가 참석했다.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는 "천안 을 지역 맞춤형 합동 정책공약’ 발표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신방동 하수종말처리장 지하화 사업을 조기에 완성하겠다"며, "천안하수처리장의 하수찌꺼기 처리시설을 전면 지하화 및 현대화해 악취 발생으로 인한 오랜 주민 불편을 말끔히 해소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구 시장은 “천안병 지역에 청수역(가칭)을 신설하고, 국도1호선과 신방동을 연결하는 천안외곽순환도로를 순차적으로 건설하겠다”고 합동공약을 발표했다.

 

이어 도로교통공약으로 구 시장은 "천안 남부대로와 용곡, 세광, 한라비발디 연결도로를 개설, 경부선철도 눈들건널목 입체화 사업 조기 추진으로 천안 병지역 주민의 교통 편의를 크게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구 시장은 "의료 기반 공약으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어린이 전문병원 설립과 치매정신건강 통합센터 건립, 교육관련 공약으로 고등학교 무상급식 실시,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무상지원, 민간어린이집 차액보육료 전액 지원, 어린이집 급간식비 지원 확대를 공약했다.

 

또한 안심도시 공약으로 여성 학생 안심귀가 서비스 구축, NFC 기술(근거리 기술통신 기술)을 적용한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 도입, 여가문화 조성 공약으로 삼거리공원 명품화 사업 차질없는 진행 등을 밝혔다.

 

특히 이 자리에서 구 후보는 며칠 전 발표된 이인제 자유한국당 충남도지사 후보와 15개 충남시군 시장군수 후보자 정책발표와 관련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자유한국당 이인제 후보와 박상돈 후보 등이 밝힌 천안하수종말처리장 전면 지하화와 관련해 구 후보는 “누차 강조했듯이, 신방동 하수처리장 전면 지하화 사업은 불가능하고 또 필요하지도 않다”며 ‘전면 지하화’를 하려면, 공사 기간 중에도 처리장의 가동을 중단할 수 없기 때문에, 대체부지에 새 시설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구 후보는 덧붙여 “천안시 내에 대체부지 자체를 구할 수도 없고, 공사비도 약 8000억 원 규모로 추정된다”며 “지하화의 목적은 악취 문제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는 '전체 지하화'가 아니라 하수찌꺼기 처리장 등 일부 시설만 지하화하면 된다”고 밝혔다.

 

구 후보는 “부분지하화는 제가 재임시절부터 추진해오던 것으로, 이미 국비 약 500억원을 환경부화 협의를 마쳤으며 여기에 1500여 억 원은 민자사업으로 총 사업비 약 2000억 여원으로 진행 중에 있다”고 공개했다.

    

두번째로 구 후보는 ‘천안 자동차 전용 외곽순환도로 건설 공약’과 관련해 “이인제 후보는 ‘지난 8년 민주당 도지사와 시장은 아무 것도 이루지 못했다’고 주장했는데, 천안외곽순환도로 사업 구간(총 연장 25.6km)은 성거 - 목천- 국도1호- 신방 구간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이중 성거 구간 약 4.4킬로미터 구간은 현재 공사 중에 있다”며 “사실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또 ‘버스준공영제를 충남전역으로 확대 도입’과 관련해 구 후보는 “버스준공영제는 이미 현재도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버스회사는 민간 기업이지만, 노선확정, 버스요금 결정 등을 정부가 주도하고 있으며, 적자노선 보조금, 환승보조금 등의 정부보조금을 막대한 규모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 때문에 준공영제라고 하는 것이다. 현재 시행중인 이 제도를 확대하겠다는 것은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본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