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시, ‘제10회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동상 수상 취소
기사입력  2018/08/09 [14:54] 최종편집    박성복 기자

 

▲ 동상 수상취소 작품 이미지     © 뉴스파고

 

[뉴스파고=대전/박성복 기자] 대전광역시는 ‘제10회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수상작품 중 동상(constellation_별자리공원)이 타 공모전(2016년 뉴욕 센트럴 파크 파빌리온 국제공모전)에서 2등을 수상한 ‘the plaYform’을 표절했다고 판단해 수상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동상 수상작품에 대한 표절 제보가 있어 심사위원회를 개최한 결과, ‘the plaYform’의 상당부분을 표절했다고 결론내리고 수상 취소 및 부상(상장, 시상금 50만원)을 반납조치 했다.

 

대전광역시 관계자는 "향후 표절작품이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일이 없도록 심사 전에 사전검토를 강화하고 공모전 작품 심사 후에도 수상작에 대해서 표절여부 검토 및 조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