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단국대, 시인 소강석 목사에게 명예문학박사 학위 수여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08/17 [12:07]

 

▲ 단국대, 시인 소강석 목사에게 명예문학박사 학위 수여. 사진은 소강석 목사     © 뉴스파고

 

단국대(총장 장호성)가 오는 22일(수) 10시 죽전캠퍼스 혜당관 학생극장에서 시인 소강석 목사에게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

    

이번 학위수여는 목회자의 모범적 신앙생활과 평화를 사랑하는 시인으로서의 업적이 단국대 교시 ‘진리‧봉사’에 부합한 데 따른 것으로, 1988년부터 새에덴교회 담임목사를 맡고 있는 소 목사는 사랑‧봉사의 기독교 진리를 전하면서도 시에 대한 남다른 조예로 1995년 ‘월간 문예사조’를 통해 등단했다.

    

소목사는 이후 사회 및 종교계 헌정시를 다수 발표했고 시집 7권을 출간했고, 2015년 ‘어느 모자의 초상’으로 천상병귀천문학대상을 수상했으며, 윤동주의 시적 자아가 되어 펴낸 시집 ‘다시 별 헤는 밤’으로 지난해 윤동주문학상을 수상하며 문학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소 목사는 휴머니즘 실천을 위해 2007년부터 ‘한국전쟁 참전용사 초청행사’를 열어 유엔군 용사들의 희생을 기리고 있다. 지난해 저항 시인 윤동주 등 민족지도자들을 새롭게 조명하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했고 현재는 3‧1운동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 등재 운동을 지원하는 한민족평화나눔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국가와 사회에 대한 봉사 공로로 2007년 마틴루터킹 국제평화상, 2011년 국민훈장동백장, 2015년 대통령표창 등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