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단독] 천안시청 공무원· 전 문화재단 고위 관계자, 성추행 혐의 기소의견 검찰송치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08/24 [09:30]

[뉴스파고=천안/한광수 기자] 천안시청 공무원을 포함한 2명이 성추행 혐의로 검찰로 넘겨진 것으로 뒤늦게 확인되면서, 천안시청 국악관현악단, 천안시체육회, 천안문화재단 등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성추행 사건으로 특단의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천안문화재단 직원들을 상대로 전수조사를 하는 등 지난 몇 달 간 수사를 벌여온 충남경찰청이 수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16일, 전 문화관광과 직원 및 전 천안문화재단 고위 관계자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송치한 것으로 본지 취재결과 드러났다.

    

이번에 기소의견으로 검찰송치된 이들은 지난해 흥타령축제 이후 가진 문화관광과 직원과 문화재단 직원들의 회식자리에서 여직원을 상대로 성추행을 벌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 자리에는 구본영 시장도 참석했다가 중간에 자리를 떠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아직 수사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성추행 혐의로 기소돼 1심서 징역 1년 6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천안시 충남국악관현악단 전 예술감독인 조모씨는 항소했으나 기각됐고, 지난 4월 26일 최종심인 대법원에서 상고를 기각하면서 형이 확정됐다.

 

또한 천안문화재단에서는 A팀장이 여직원에게 성추행과 성희롱 및 막말을 여러 차례 반복했으며, 피해자가 가해자와 재단 관계자에게 수 차례 이와 같은 사실을 알리고 재발방지를 요청했음에도 위의 행위가 멈추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와 파문을 일으키기도 했다.  당시 A팀장은 피해자가 공식으로 문제제기하고 나서야 사직했으며, 이후 피해자가 가해자를 수사기관에 고소한 일도 있다.

 

이뿐아니라, 천안시체육회 임모 전 상임부회장과 김모 전 사무국장도 생활체육지도자들의 성추행 의혹 제기에 따라 지난해 7월 사퇴했한 바 있다.  당시 생활체육지도자들은 성추행 사실을 적은 연판장을 작성해 천안시 감사관에 제출했지만, 천안시는 구본영 시장에게 보고도 하지 않은 채 가해자로 지목된 인사들을 사퇴시키는 선에서 사건을 마무리하는 등 은폐의혹과 함께, 천안시가 성추행 사건에 대해 원칙에 입각한 처리가 아니고 사건 덮기에만 급급하고, 사표만 받으면 그만이라는 식으로 대응했다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천안시, 성추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