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재능기부 자원봉사 축제 V-Festival 개최
기사입력  2018/10/11 [14:21] 최종편집    김창곤 기자

[뉴스파고=경상/김창곤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민행복시대, 재능을 함께 나눠요!’라는 주제로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벡스코 컨벤션홀 3층에서 「2018 부산 V-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V는 volunteer의 이니셜)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부산시자원봉사센터협의회가 주관, 부산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V-Festival은 청소년, 대학생, 기업, 자원봉사자, 일반시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민선 7기에 발맞추어 시민행복시대를 위한 재능기부 자원봉사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내용은 재능기부 자원봉사 체험부스(11개 분야 35개 기관·기업·단체 참가), 부산드림백만들기 한마당(저소득계층을 위한 생필품백 1,500개), 금배지 시상(45명/봉사시간 누적 3천시간 이상, 당해연도 5백시간 이상), 식전공연(문화패타루, 꿈꾸는마술사), 축하공연(창신초합창단), 재능공연(ENG, 칼립소, 동래학춤, 은빛희망공연봉사단) 등이다.

    

무엇보다 참가자들의 재능기부로 공연을 진행하여 더욱 의미가 깊으며, 봉사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금배지시상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고리원자력본부, OK저축은행, 롯데백화점 등 기업들의 협찬과 직원들의 자원봉사활동 동참에 따른 민-관-기업의 모범적 협력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민 행복을 위해서는 건강한 자원봉사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면서, “특히 이번 재능기부 V-Festival은 미래지향적 자원봉사 발전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